본문 바로가기
스위티의# 생활정보

암라가루 효능 가격 먹는법 정리

by ----------------------------- 2021. 2. 19.

"암라가루 효능 가격 먹는법 정리" 


안녕하세요~! 스위티의 온라인아뜰리에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알게 된 암라가루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구스베리라는 열매를 아시나요? 달면서 신맛도 느낄 수 있는 요리 재료로 샐러드, 소스 , 고기요리에도 자주 쓰이는 식재료 입니다. 

 data-origin-width=

오늘은 구스베리로 잘 알려진 암라의 효능과 가격 그리고 먹는법까지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특히 최근 탈모와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어 핫한 암라가루! 빠른 정보로 스마트하게 암라가루를 활용해 보세요. 

 

 

 암라가루? 암라는 과일인가요? 

세계에서 집중하는 슈퍼푸드에는 매년 새롭고 신비한 식재료를 발표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자연이 주는 선물은 끊임 없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오늘 집중할 암라는 구스베리 입니다.

 data-origin-width=

구스베리는 색상에 따라 4가지로 구분됩니다. 초록, 노랑, 빨강, 하얀색으로 자라고 있으며 생김새도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즉 가지고 있는 성격도 조금씩 다릅니다.

※ 암라 : 인도 전역에서 자생하며 재배되는 구브베리 열매를 인디안구스베리라고 하며, 이것이 암라입니다. 이 암라 나무는 인도에도 매우 성스러운 나무로 간주되며 다양한 효능이 입증된 바 있어 한국에서는 암라를 직접 수입해 오는 과정이 까다롭기 때문에 가루로 복용하고 있습니다. 

 

 암라가루의 다양한 효능 

암라열매는 오렌지보다 20배나 많은 비타민C 를 함유하고 있으며, 아유르베다의 자존심이라고 불리며 신이 내린 최고의 과일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최근 암라의 다양한 효능을 인터넷과 방송을 통해 정보를 모을 수 있었습니다. 

 

 data-origin-width=

① 항산화 효과(노화예방) : 황산화 성분이 주는 콜레스테롤 수치 조정으로 체내에 쌓인 활성 산소를 제거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체내에 존재하는 이로운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어 튼튼한 혈관을 유지하는 것에 효과를 줍니다. 

 

② 모발 건강: 모발에 윤기가 없거나 숱이 점점 없어지는 것은 두피 건강의 위험신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라 가루를 물에 개어서 헤어팩처럼 사용하면 모발 건강과 두피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흰머리, 새치가 조금 천천히 자란다며 최근 유튜버, 개인블로그에서 정보를 주고 있지만 개인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data-origin-width=

③ 빈혈 예방: 풍부한 비타민C가 있는 암라는 영향분을 흡수되기 쉽게 철분으로 바꾸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철분 결핍으로 생길 수 있는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data-origin-width=

이외에도 과일중에서도 칼로리가 100g당 44kcal 로 열량이 매우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 완화와 예방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암라가루 구매하는 법 

암라는 대부분 분말로 섭취가능하며,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온라인에 암라가루를 검색하면 해외구매와 국내에서 출시한 브랜드를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구매하는 암라가루가 조금 저렴하지만, 저는 국내 생산업체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data-origin-width=

기타가공식품이기 때문에 운송과정에서 특별한 관리를 하지 않을 경우가 많으며, 가루 제품으로 제품 내용물을 정확하게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해외발송 암라 가루는 15,000원~20,000원이 평균적이며 국내 제조업체를 통해 구매 가능한 제품들으 25,000원~30,000원 정도가 평균입니다.

 

 암라가루 활용법 

암라가루는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보편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퍽퍽한 분말형태이기 때문에 가루만 섭취하는 것이 어려운 분들이 많기 때문에 우유, 요구르트에 1스푼 넣어서 드시는 것이 편합니다. 

 data-origin-width=

 또한 샐러드에 뿌려서 먹으면 음식과 함께 섭취할 수 있어 좋으며, 개인 기호에 따라 여러가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암라가루를 물과 섞어서 두피에 발라서 두피팩으로 활용, 얼굴에 발라 팩으로 활용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data-origin-width=

 비타민C가 풍부한 분말이기 때문에 피부 미백에 효과적이라는 반응이 많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암라가루를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