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대상 금액 결정 최신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스위티의 온라인아뜰리에입니다! 정부가 4차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을 내린 후 대상과 지급액에 대한 자세한 내용에 대해 브리핑했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인해 전국민이 예상하지 못한 삶을 버티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매우 큽니다.
저희 동네에도 1년사이에 10곳 이상의 상가가 문을 닫고, 폐업정리를 하는 등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번 4차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에는 중복이 가능한 조항이 있기 때문에 꼭 지원하실 때 조건과 대상을 확인 후에 신청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4차 버팀목자금+ 지급대상과 지급금액
이번 버팀목자금플러스는 방역조치의 강도나 업종별로 피해의 수준 차이가 매우 다르기 때문에 유형을 5가지로 분류해서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지급대상 : 집합금지업종(금지조치연장업종, 완화 업종), 영업제한업종, 일반업종
● 지급금액
※ 기준은 1월 2일 방역지침 이후에 업종 별로 집합금지, 연장, 완화 매출감소 등 다양한 기준으로 지급 금액을 분리했습니다.
◎ 집합금지 연장 업종: 500만원
◎ 금지에서 제한으로 전환 업종: 400만원
◎ 처음부터 집합 제한 업종: 300만원
◎ 일반업종중 매출 20% 감소시: 200만원
◎ 일반업종 중 매출 감소: 100만원
● 또한 집합금지와 제한을 한 업종에 한하여 3개월 전기요금을 추가적으로 감면해주는 항목이 결정되었으며, 최대 180만원 한도 내에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4차 지급 대상 제외
3차 재난지원금과 달리 4차 재난지원금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소기업으로 확대 지급하여 3차에 지급받지 못했던 자영업자들도 이번에 포함될 수 있으니 지급대상을 확인해 보기시 바랍니다. 단 업종별로 연간매출액에 따라 지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숙박 및 음식업: 연 매출 10억원 이상 제외
◎ 예술, 스포츠 및 서비스업: 30억원 이상 제외
중복 사업장도 추가 지급 확정
이번 4차 재난지원금에서는 한 사업자가 1개 이상의 사업장을 가지고 있을 경우에도 추적으로 버팀목자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2배의 지원금을 받게 되며 소상공인 지원금이 개별로 지원되기 때문에 가족 구성원별로 각각의 사업자를 가지고 있다면 중복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노점상, 대학생에게도 지원금 확정으로 노점상은 50만원, 대학생 중 부모가 실직 또는 폐업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대학생 1만명에게 5개월간 250만원 지급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방법
이전과 같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며, 정확한 지급 대상과 자격요건에 대해 정해졌기 때문에 3월 안에 온라인과 방문신청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청은 소상공인 대표자만 신청이 가능하며, 개인인증서 또는 법인인증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신청방법에 대한 업데이트 내용이 있는 경우에 추가적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