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다실9가 접종 기간 실비 부작용 정리"
안녕하세요. 스위티의 온라인 아뜰리에입니다~ 제가 최근에 좋아하는 남자유튜버분이 가다실9가를 접종하고 온 영상을 보고, 처음으로 남자도 자궁경부암 주사를 맞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청춘기록'에서도 남자 주인공 박보검,변우석, 권수현 등 세 친구가 산부인과에서 자궁경부함 주사를 맞는 장면이 등장하면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남녀 모두의 건강을 위해 꼭 예방해야하는 자궁경부암주사 가다실9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도 접종해야 하는 가다실 9가
남져모두 감염될 수 있는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백신이기 때문에 성별에 관계 없이 반드시 맞아야 합니다.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대부분 성관계로 전파되며, 자궁경부암의 원인이 될 수 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성은 예방접종을 통해서 100% 예방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남성의 경우 해당 바이러스를 보유하지 않는 남성의 경우는 다른 여성에게 감염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남성도 반드시 접종해야 합니다.
● 기간: 총 3회에 걸쳐 접종합니다.
● 방법: 1차 접종 → (2개월 후) 2차접종 → (4개월 후) 3차 접종 = 총 6개월 (1년 이내에 3회 접종을 마쳐야 유요하다고 합니다.)
가다실9가 접종 연령
가다실9의 접종연령을 만 45세까지 확대해서 적극적인 HPV 예방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유럽의약청은 2015년 가다실9가 허가 당시에 만 9세 이상의 남녀는 모두 접종 가능하도록 승인하였습니다.
또한 미국식품의약국(FDA)에서는 2018년 가다실9의 접종연령을 만 9~26세에서 만 27~45세까지 확대할 수 있도록 승인하였다고 합니다. 최근 국내에서 자궁경부함과 생식기 사마위 같은 HPV 관련 질환히 20~30대에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란?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성적 접촉을 통해 옮겨다니며, 남녀 모두가 감염될 수 있는 바이러스입니다. 이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의 유형은 여러가지로, HPV검사로 발견 가능합니다. 이 중 자연적으로 소멸되는 바이러스도 있지만, 인체에 치명적인 타격을 주는 바이러스도 있습니다.
이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자궁경부암 발병 원인이 99.8%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남성은 자궁경부암에 걸리지는 않지만 감염의 경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접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HPV인유두종 바이러스로 인한 남성 질환: 생식기 사마귀 질환, 곤지름, 항문암 등 남성들에게도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성인 인구의 70% 이상이 한번씩 이 생식기 HPV 인유두종바이러스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접종을 시작해서 예방성공률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가다실9가 실비 가격
가다실9가는 6개월동안 총 3회 접종을 해야 완료되는 예방 접종으로 근처 병원에서 문의 후에 접종할 수 있습니다. 가다실 9가는 치료 목적이 아닌 예방접종으로 포함되는 백신으로 실비청구가 불가합니다.
※ 예외: 치료목적인 경우로 자궁경부에 문제가 생겨 암으로 진행되는 것을 억제하기 위해 처방된다면 치료먹적으로 실비가 적용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예방접종으로 치료비를 지불할 경우에는 불가합니다.
가다실9가 가격 비교
가다실9가는 지역별 병원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총 3번의 접종을 하는 경우 30~50만원 사이의 금액이 발생하는데, 실시간으로 병원의 예방 접종비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변 병원에 전화로 문의도 가능하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별, 병원별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접속
② 병원별 비급여 진료비 최저,최고 비교하기
③ 기관별 현황정보
④ 예방접종료 (사람유두종바이러스)
⑤ 지역별 찾기, 병원별찾기 검색
※ 단, 이 금액은 실시간 반영된 병원의 가격이기 때문에 접종 직접에 검색하셔서 확인 후, 전화 문의로 가격을 다시한번 체크 하신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회를 한 병원에서 접종할 경우 저렴하며, 접종비용이 비싼편이기 때문에 잘 검색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다실9가 부작용 주의사항
2017년 질본이 백신 미접종 사유를 조사한 결과 74% 부작용 우려로 백신 예방 접종을 꺼려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잘못된 인식과 어린나이게 백신을 접종할 필요성과 부작용에 대한 인식이 자리잡았습니다.
질본에 따르면 국가예방접종 도입 후에 사망이나 장애, 부작용을 일으킨 이상반응은 발견된 적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우리가 독감백신을 접종하면 인체에 미미한 불편함을 경험하게 되는데, 그러한 개인의 경험들이 변형되어 부작용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인식의 변화르 주기위해 최근에 남성들도 가다실9가 접종을 하는 장면을 드라마에서 반영하고, 연예인들의 복용사례가 많이 보도되면서, 자궁경부암의 위험성과 백신접종의 중요성에 대한 홍보를 통해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가다실9가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은 백신접종을 하셨나요? 혹시 미접종이신 분들은 꼭 접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 검색을 통해 제 포스팅을 읽으신 분들은 HPV 바이러스와 자궁경부함의 위험성에 대해 미리 인지하신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바이러스는 특히 여성에게는 매우 위험하며 방치할 경우 다양한 산부인과질병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